정읍시, '한방 갱년기 관리 교실' 대상자 모집

기사입력 2021.08.24 17: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45세 이상 대상 9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

    정읍.JPG

    정읍시가 갱년기 고위험군 중장년을 대상으로 '한방 갱년기 관리 교실'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9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12주에 걸쳐 진행되며 한의학 건강관리법을 통해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신체 활동량을 증가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매주 한의사와 참여자 간 비대면 실시간 화상으로 심층 상담이 진행되고 맞춤형 한방 약제와 침 요법도 병행된다.


    또 갱년기 증상의 주 증상인 우울감과 스트레스 완화 등을 위한 한의약 의료서비스 제공과 기체조, 심신 안정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사업 운영은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45세 이상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정읍시 보건소 한방진료실에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시민이 감염병 확산 우려 없이 건강관리에 필요한 교육 동영상과 자료를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갱년기는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갱년기 주민들이 지혜롭게 대처하고 극복해 일상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