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시민건강을 위한 정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1.07.23 13: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공공의료시민행동과 함께 비대면으로 정책 발굴
    “성남의료원·전국 공공병원에 한의과 설치해야”

    성남.png

     

    성남시한의사회(회장 최우진)는 지난 22일 zoom 비대면으로 ‘공공의료시민행동’과 함께 ‘시민건강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최우진 회장을 비롯한 △최보광 부회장 △김순미 여성이사 △공공의료시민행동 김용진 공동대표 △양미화 공동대표 △최석곤 공동대표 △박재만 사무처장 △정광용 교육국장 △황성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최우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의학은 질병이 생기기 전인 미병 단계에서 치료 및 관리한다는 개념이 있다”며 “이에 한의학을 통해 생애주기게 맞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설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남시한의사회는 ‘성남시 한의난임치료 지원 사업’과 ‘한의사 교의사업’,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사업 등을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은 ‘성남시의료원 설립시민운동사’ 발간 협조와 시민 건강 정책 발굴 등에 대해 발제를 하고 상호 논의했다.

     

    이에 대해 김순미 여성이사는 “성남시의료원에 한의과 설치 및 전국 공공병원 설립 계획에 있어 한의과 설치를 추진하자”며 “한의과 설치에 대한 요구·감시의 주체로 함께 행동하자”고 제언했다.

     

    이와 함께 성남시한의사회와 공공의료시민행동은 시민건강을 위해 공공의료 영역에서 함께 정책 개발에 협조 할 것을 서로 약속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