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 제주산학융합원과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1.07.22 17: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주형 미래산업 생태계 육성 위한 협력 추진

    제주융합.jpg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사)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과 2일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제주 한의약자원의 기능성 규명 및 실용화 기술을 보유한 기관이며, 제주산학융합원은 산학 R&D 및 인력양성 연계가 가능한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ICT·BT 기술을 융합한 제주형 미래바이오산업을 추진하는 양 기관의 발전에 강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특별 방역대책에 따라 진행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한의약 및 바이오산업 산학연 협력체계 강화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과제 발굴 및 협력 △연구인력 및 장비활용 교류 강화 △연구분야 전문인력양성 및 일자리창출 확대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협의된 사항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한의약연구원 송민호 원장은 “4차 산업 전환으로 기업경쟁과 인재육성은 시급한 당면문제가 됐고 글로벌 혁신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며 “양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경제 발전 선도와 미래유망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은“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우수한 연구인력과 기술자산을 바탕으로 상생하고 성장하는 데에 새로운 촉매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