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원시자료 공개

기사입력 2021.06.30 13: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감염병 유행상황서 지역사회 건강문제 확인

    원시자료.PNG


    질병관리청(질병청)은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원시자료’를 30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 원시자료는 2008년부터 시·군·구 단위 건강통계와 지역 간 비교통계를 생산해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평가 시 활용 가능하도록 매년 공개해 왔다.

     

    질병청은 매년 8~10월에 전국 255개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흡연, 음주 등 건강행태와 만성질환 이환 등 건강실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2008년부터 보건소당 약 900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지역 간 건강격차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연구·행정관련 분야 자료를 지역별로 정리한 ‘지역사회 건강결과 및 건강 결정요인 통합자료’도 매년 수집해 공개하고 있다.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원시자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https://chs.kdca.go.kr)에 접속해 원시자료를 요청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정은경 질병청장은 “이번에 공개되는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원시자료는 지난해 코로나19 유행으로 힘든 시기에 생산된 의미 있는 자료”라며 “이번 지역사회건강조사 원시자료를 활용해 지역사회 건강 통합자료와 연계 등 심층 분석으로 다각적인 원인규명과 격차 완화를 위한 노력이 동반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