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연, 대학생 커뮤니케이터 ‘키옴 톡톡’ 모집

기사입력 2021.06.28 09: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내달 11일까지 접수…8월부터 한의학연 이야기 담은 콘텐츠 제작·확산
    활동비·교육 지원 및 우수 커뮤니케이터에 총 상금 260만원 포상

    1.jpg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이하 한의학연)은 MZ 세대의 감성으로 한의학연의 이야기를 국민에게 전달할 대학생 커뮤니케이터 ‘키옴톡톡(KIOM Talk-Talk)’을 내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한의학연 및 한의약 분야 연구개발에 관심있는 국내 소재 대학 학생(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포함)이며,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커뮤니케이터는 발대식과 함께 역량강화 교육을 거쳐 오는 8월부터 3개월간 총 3건(월 1건)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 미디어 채널 및 커뮤니티 사이트 등 온라인을 통해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콘텐츠 주제는 △비전, 전략, 역사, 역할 등 한의학연 이야기 △주요 연구·성과 △한의학연 홍보 채널 소개 등으로 글, 영상, 사진, 이미지, 기사 등의 형태로 제작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팀당 20만원),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 커뮤니케이터를 선정해 △대상 1인(팀) 100만원, 최우수상 2인(팀) 각 50만원, 우수상 2인(팀) 각 30만원 등 총 26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키옴톡톡’ 신청방법은 한의학연 블로그(https://blog.naver.com/kiomp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내달 11일까지 이메일(kiompr@kiom.re.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완료 후에는 내·외부 전문가가 활동의지, 활동경력, 연구원 관심도, 활용 능력 등을 기준으로 최종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진용 원장은 “한의학연은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친근한 연구원으로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폭넓은 시각으로 한의학연의 이야기를 전해줄 창의적이고 열정있는 많은 대학생들이 도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의학연 홍보협력팀(042-868-9412, kiompr@kiom.re.kr)을 통해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