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부 정금용 명예회장, 장학금 2000만원 기탁

기사입력 2021.05.27 09:5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연무중앙초등학교와 연무중학교에 각 1천만원씩


    정금용장학금.jpg


    대전광역시한의사회 정금용 명예회장(천수당한의원)이 26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정 원장의 모교인 연무중앙초등학교 학생 20명과 연무중학교 학생 20명에게 각각 50만원씩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정금용 명예회장은 “후배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생각을 줄곧 해왔는데, 작게나마 도움을 줄 기회가 생긴 것에 감사하다”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형편과 상관없이 마음껏 꿈을 꾸고 펼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나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무중앙초등학교 윤기호 교장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연무중학교 민병희 교장도며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기부자님처럼 사회에 환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금용장학금2.jpg

     

    한편 정 명예회장은 올해 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하며, 5년 동안 매년 2천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을 기부하였거나 5년 이내 납부를 약정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으로,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와 지원을 통해 더 밝은 내일을 여는 사회지도자들의 모임으로 알려져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