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 증진 및 장애인 인식 개선 ‘공동 협력’

기사입력 2021.04.16 09: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보공단, 푸르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교육사업 활성화 추진

    푸르메.JP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지난 15일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 푸르메재단과 국민건강 증진 및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적 공공서비스 기회를 마련하고 교육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양 기관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날 국내 최초 조성되는 푸르메소셜팜 사업과 관련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임직원의 사회공헌기금 1000여만원을 전달했고, 향후 자원봉사 활동 연계 등 농장 운영 전반을 지원하며 장애 청년들의 재활과 자립을 도울 방침이다.


    양 기관이 협력하는 푸르메소셜팜은 극심한 취업난에 시달리는 발달장애 청년에게 첨단 스마트팜을 기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농장으로, 지난해 10월 경기도 여주 부지에 착공해 이달 초 온실동을 완공, 발달장애 청년 31명을 채용해 토마토 시범 재배를 시작했다.


    이와 관련 김용익 이사장은 “농작물 생산 활동을 통해 재활과 자립으로 발달장애청년들의 희망의 일터로 거듭나길 바라며, 이를 위해 건보공단에서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푸르메재단에서 열린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현재룡 인재개발원장·최옥용 경영지원실장, 푸르메재단 강지원 이사장·백경학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