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예방 위해 비대면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
성남시한의사회 제25대 신임 회장으로 최우진 현 수석부회장이(행복한의원 원장)이, 수석부회장으로는 이종훈 현 분당구부회장이 선출됐다.
성남시한의사회는 지난 25일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제4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중계는 성남시한의사회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개회사 및 환영사,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외빈 격려사 및 축사, 제31대 경기도한의사회 제31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 후보 인사말, 성남시한의사회 유공자 표창 및 장학증서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축사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 △경기도한의사회 윤성찬 회장 △은수미 성남시장 △김태년 수정구 국회의원 △윤영찬 중원구 국회의원 △김은혜 분당구갑 국회의원 △김병욱 분당구을 국회의원이 행사 사전에 촬영한 영상을 통해 총회 개최에 대한 축하와 한의계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성남시한의사회 2021년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작년 한 해 동안 회원 기부금으로 조성된 장학금을 성남시 관내 한의과 대학생 및 청소년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생 2명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5명,성남중원경찰서 탈북민 장학생 3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2부에서는 △성남시한의사회 2020년 회무 및 감사보고 △2020년 사업결과 보고·2021년 사업계획 발표 △2020년 세입세출 결산안 보고·2021년 세입세출 예산안 발표 △성남시한의사회 제25대 회장 및 수석부회장 선거 등이 이뤄졌다.
성남시한의사회 제25대 신임 회장으로는 현 수석부회장인 최우진 최우진행복한의원 원장이, 수석부회장으로는 현 분당구부회장인 이종훈여성한의원 이종훈 원장이 선출됐다.
성남시한의사회 김제명 전 회장은 “지난 1년간 성남시한의사회 제24대 회장으로 회원분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며 “이번 ‘제31대 경기도한의사회 회장·수석부회장 선거’에서 수석부회장 후보로 출마하게 된 만큼 이 어려운 시기 가운데 한의계의 발전과 회원 권익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고민하고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성남시한의사회 최우진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임 회장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관내 한의학 조례 제정 및 한의학 대외홍보에 주력하여 코로나19 위기상황을 회원들과 함께 돌파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역사회 보건 향상과 협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이번 정기총회에서 표창패를 수상한 회원은 다음과 같다.
◇대한한의사협회장 표창
여사랑한의원 이주혜 원장, 이종훈여성한의원 이종훈 원장
◇성남시장 표창
우리솔한의원 김순미 원장, 성남한의원 유덕종 원장
◇경기도한의사회장 표창
바른한의원 최보광 원장, 정자한의원 윤해선 원장, 필유한의원 김창현 원장, 효자촌일지한의원 정성원 원장, 경희김한의원 김대현 원장
◇성남시한의사회장 표창
해비치한의원 고명신 원장, 경희사랑채한의원 정윤석 원장, 경희M한의원 맹영민 원장, 승제한의원 김호겸 원장, 누베베한의원 김서영 원장, 해아림한의원 손지웅 원장, 거북이한의원 최호승 원장, 좋은꿈참사랑한의원 노영주 원장
많이 본 뉴스
- 1 첩약건강보험 ‘조건에 따라 원점 재검토’ 찬성 ‘63.25%’
- 2 국가보훈부 “한의원, ‘보훈위탁병원’으로 지정한다”
- 3 “한의사 주치의제 도입 통해 일차의료 강화해야”
- 4 “피부미용 전문가는 양방 일반의가 아닌 한의사!!”
- 5 “침 치료, 허혈성 심질환 노인 환자 사망률 5년 낮춰”
- 6 원성호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2025 한의혜민대상’ 수상
- 7 가천대 길한방병원, ‘전인 케어·통합암치료 결합 호스피스’ 본격 시동
- 8 “내년은 K-medi 도약의 해”…국회·정부, ‘미래 한의학 동행’ 선언
- 9 트라우마 일차진료·X-ray 사용·난임치료 제도 정비 요청
- 10 한의사들이 만든 첫 울림, ‘2025 HANI CONCERT’ 감동 선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