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정부24'에서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2021.01.11 13: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코로나19 선별진료·검사소 운영 알림서비스 운영

    선별진료소.png

     

     

    앞으로 가까운 선별진료소의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 등을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한 경우 선별진료소와 임시검사소의 현황을 한곳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코로나19 선별진료·검사소 운영 알림서비스’를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시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정부24’의 상단 배너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선별진료·검사소 목록, 운영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확인을 위한 지도검색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국민안심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승차검진 가능 검사소도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별진료소·검사소 운영현황은 다른 코로나19 홈페이지나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시민이 늘어나면서 정부24 사이트를 활용해 선별진료소 통합 알림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11일 기준 현재 전국에 있는 진료소는 선별진료소가 619개, 임시 선별검사소가 172개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으려면 선제적인 검사와 방역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가 가진 모든 매체를 활용해 국민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