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한의과대학 고교생 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기사입력 2020.12.30 17: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고 1·2학년 300명 대상으로 내달 20일 개최…내달 11일까지 참가 접수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통해 고교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 ‘기대’
    1.jpg
    지난 1월 진행된 '경희대 한의과대학 고교생 캠프' 모습.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이재동·이하 경희한의대)이 미래 한의학의 우수한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의학에 관심있는 고등학생들에게 한의학을 소개하고, 경희한의대의 인력 양성과정을 안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경희대 한의대는 내달 20일 한의학에 관심있는 고교 1·2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고교생 캠프’를 개최, 내달 11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감염 예방을 위해 Zoom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수 및 한의대생들과의 만남과 강연,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는 고교생들에게 의약계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희한의대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침의 과학적 접근 소개(이승훈 교수) △기공치료로 화병, 스트레스 날려볼까?(김종우 교수) △한의과대학 활동소개 및 학생회장 인사(서병찬 한의대 학생회장) △한방추나 체험(조재흥 교수) △AI한의사와 정밀의학(이의주 교수·부학장)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재동 학장은 “경희한의대에서는 한의학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이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직접적인 만남을 갖지는 못하지만, 보다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각 고등학교별 진학 담당교사가 추천하는 고 1·2학년 재학생 5명이며, 지원자가 많을 경우에는 신청자 명단에 기재된 우선순위 순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가신청서 및 신청자 명단 등의 관련서류를 이메일(khsc0700@khu.ac.kr)을 통해 내달 11일 24시까지 제출하면 된다(문의: 02-961-0321).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