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과학원,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달성 위한 국가보고서 간행

기사입력 2020.11.10 10: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육상생태계보전 보전 진행현황 공유

    숲.jpg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이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육상생태계보전(SDGs 15)을 위한 국내 진행현황을 공유하는 내용의 ‘유엔산림포럼 전지구적 산림 목표 이행을 위한 대한민국 국가보고서 2019’를 발간했다.

     

    10일 산림청에 따르면 영문, 국문으로 작성된 이 보고서는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국립산림과학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2015년 9월 유엔개발정상회의에서 채택된 세계적인 약속으로 경제적 번영과 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달성, 인간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총 17개의 목표와 169개의 세부목표를 담고 있다.

     

    유엔산림포럼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운영을 위해 산림과 관련된 각국의 법, 정책, 제도, 과학, 기술 수준을 점검한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백두대간 생태축 복원 등 생물다양성 보전, 건강한 도시생활권 확대 등의 노력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에 동참하고 있다. 적극적인 산림관리,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 정책으로 건강한 숲이 건강한 사회, 지속가능한 발전의 열쇠임을 알리고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이 국내 환경문제 해결에도 기여한다는 점도 국민에게 알리고 있다.

     

    김명길 국제산림연구과 과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우리나라 산림의 기여도를 평가하여 이행성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산림은 새로운 가치를 생산하는 지속가능한 자원으로 환경 문제 등 우리가 직면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