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스트림, 3개 분과학회와 온라인 보수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0.11.03 16: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수교육 평점,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혜택 받을 수 있어
    정희범 대표 “한의계에 필요한 IT 인프라 구축에 노력할 것”

    KakaoTalk_20201103_101114115.pn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한의사 전용 온라인 플랫폼 메디스트림(대표 정희범)이 대한한방부인과학회, 한방척추관절학회, 한방비만학회 등 3개 학회와 온라인 보수교육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이번 보수교육은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비접촉 세미나 진행을 권고하는 정부 방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수강등록은 메디스트림 공식 홈페이지(medistream.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대한한방부인과학회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난임과 여성 비뇨질환에 대한 최신 한의치료’라는 주제로 2020년 대한한방부인과학회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를 개최, 한방부인과 분야에 연구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강연이 제공된다. 

     

    한의 난임치료와 관련된 내용으로는 △난소예비력과 자궁내막수용성 개선을 위한 한의치료(김동일 동국대 한의대 교수) △한방 난임치료의 이론과 실제(황덕상 경희대 한의대 교수) 강연이 마련됐고, 여성 비뇨질환에 대한 최신 한의치료에 대한 내용은 △갱년기 비뇨기 질환의 한의치료(남은영 가천대 한의대 교수) △요실금의 임상적 접근(양승정 동신대 한의대 교수) 등으로 진행된다.

     

    2개 강좌를 100% 이수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 평점 2점과 이수증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오는 5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사전등록도 진행 중이다.

     

    한방척추관절학회는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보수교육이 예정돼 있으며, ‘척추질환의 침도요법’을 주제로 김양식 원장(김양식한의원)이 강연을 맡는다. 한방척추관절학회 역시 사전등록기간 동안 할인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기간은 3일부터 15일까지다.

     

    '산삼비만약침&감로수 디톡스 다이어트 한의치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는 한방비만학회는 다음달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메디스트림 정희범 대표는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대표적인 분과학회들과 일하게 돼 감사하다”며 “메디스트림에서 미리 준비해놓은 IT 인프라가 좀 더 많은 학회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교류의 속도가 성장의 속도가 될 수 있도록 학회들과 한의사의 거리를 좁혀가기 위해 더 많은 개발 인프라를 갖춰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