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톤치드, 30초만에 코로나바이러스 99.99% 제거

기사입력 2020.09.16 13: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씨엘바이오, 공간방역 획기적 전기 마련

    코로나 피톤치드.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바이러스 살균소독시험 결과 '천연 피톤치드 복합물'로 30초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사멸시킨 것이 국내 최초로 확인됐다.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건국대학교 대학기업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와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소독시험 결과를 16일 공식 발표하고 피톤치드 복합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세계를 팬데믹 상태에 빠뜨린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는 건국대학교 대학기업으로, 정부로부터 연구용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공식 분양받아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시험검증기관 중 하나다.
     
    이번에 시험한 피톤치드 복합물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는 씨엘바이오가 피톤치드 전문기업 '숲에온'(대표 김영운)과 공동 개발한 것으로 120여종의 복합 피톤치드 추출물을 사용했으며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결과 공기소독용, 어린이용품, 일반물체용 살균제로 적합 판정을 받았고 피부자극안정성시험과 경구독성(일본) 인증도 받은 천연소독제다.
     
    씨엘바이오는 이번에 전문 시험기관을 통해 코로나19 소독기능까지 공식 입증받음에 따라 집단감염 사태가 잦은 교회, 식당, 사무실, 병원, 학교, 노래방 등에 필요한 공간방역 용품을 집중 개발, 피톤치드 전문 '에어그린' 브랜드로 전국 공공기관, 학교, 병원, 기업, 요양시설, 공공장소, 공연장, 식당, 카페 등에 공급해 코로나19 조기 종식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F-120 피톤치드가 공기소독 인증에 이어, 피톤치드로는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효과까지 확인돼 코로나19 조기종식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위생방역시장을 공략을 위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코로나19 감염 공포와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세계시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