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한의사회, 2020년 온라인 보수교육 성료

기사입력 2020.09.11 16: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임상 한의사 위한 한약재 감별과 응용·의료법 유의사항 등
    김광겸 회장 “언택트 강의로 회원 교육 내실화 박차”

    광주1.jpg

    [한의신문=윤영혜 기자]광주광역시한의사회(회장 김광겸, 이하 광주지부)가 코로나19로 인한 3단계 확산 방지 시정방향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2020 광주지부 보수교육’을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보수교육 강의로는 △임상가를 위한 한약재 감별과 응용(최고야 한국한의학연구원 선임연구원, 한의학 박사) △임상한의사가 알아야 할 의료법 유의사항(김용호 대구한의대 교수) 등이 회원들에게 제공됐다.

     

    최고야 한국한의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은 “한의사들이 임상현장에서 오용하기 쉽거나 위품이 유통될 가능성이 높은 한약재 33품목에 대해 유통현황/감별기준/선택원칙 등 의 내용을 준비했다”며“예를 들어 강활은 국산강활과 중국강활의 식물종이 다르고 약효도 다른데 같은 이름으로 쓰이는 실정인 만큼 처방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김용호 대구한의대 교수는 ‘한의사가 알아야 할 의료법 유의사항’에서 판례 및 행정처분 사례, 한약 및 추나 관련 판례, 형사처벌 등의 주의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김광겸 회장은 “광주광역시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달 27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한 바 있어 광주시한의사회에서는 이러한 흐름에 동참해 ‘2020 광주지부 보수교육’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의사 회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 제공 등 교육 내실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