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한방병원 최준용 교수, 국제학술지 편집위원 위촉

기사입력 2020.08.21 09:5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논문 심사 주관 및 최종 게재 여부 결정하는 역할 등 수행

    1.jpg부산대한방병원(병원장 이인) 한방내과 최준용 교수(사진)가 해외 SCIE 학술지인 ‘MEDICINE’과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에 학술 편집위원(Academic Editor)으로 위촉됐다.


    최 교수는 향후 이들 학술지에 투고되는 보완대체의학 분야의 논문 심사 주관 및 최종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MEDICINE’은 1922년부터 미국에서 발간되고 있는 의과학 전분야를 다루는 종합 의학 국제학술 주간지로 한의약을 포함하는 보완대체의학 분야를 비롯하여  45개의 세부 전공분야의 연구들이 출판되고 있으며,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은 2004년 발간된 동양 전통의학 중심의 보완대체의학 전문 학술지로서 과학적인 기초, 임상연구들이 실리고 있다.


    한편 최 교수는 폐암 및 호흡기 질환 분야의 한의약 기초 및 임상연구에 매진해 60여편의 SCIE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학술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부산대학교한방병원 한의약임상연구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한의약임상연구센터가 2016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상위평가 ‘우수’ 등급을 받으며 임상연구 활성화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