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최고 인재배출에 ‘최선’

기사입력 2005.06.14 09:5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22005061435854.jpg

    한의사전문의실행위원회(위원장 박동석)는 지난 10일 한의협 5층 회의실에서 제9회 한의사전문의실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2005년도 전문의시험과 관련해 제반사안들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05년도 문항개발워크샵 개최 일정과 전문의시험 문항개발 계획 등에 대해 협의했다.

    한의사전문의실행위원회 박동석 위원장은 “한의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고 발전시킬 한의계의 동량을 육성하고 배출해 내는 전문의시험인 만큼 최선의 노력으로 최고의 인재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을 당부하고 “매년 시험이 거듭될수록 미흡한 점을 개선해 나감에 따라 눈에 띄게 시험의 질과 운영의 묘가 더해지고 있음에 따라 올해에도 더욱 분발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논의된 안건 가운데 문항개발을 위한 워크샵 개최에 대해선 오는 7월 2일(토요일) 오후 15시부터 대한한의사협회 5층 대강당에서 진행하도록 협의했다.

    워크샵에서는 원활한 시험진행과 응시자들의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새로운 강사를 섭외해 문항개발 기법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전반적인 강의 후에는 각 분과학회별로 토의시간을 갖고 각 학과별 문항개발에 대한 점검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2005년도 전문의시험 문항개발에 대해서는 전년도와 동일한 형식으로 신규 문항을 개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위원회는 각종 한의계 현안으로 모두가 바쁘고 어렵지만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한의계의 미래동량을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경주할 방침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