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조리원·보육기관 정보 한 번에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2020.08.05 13: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공정위,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서 통합 제공

    행복드림.jpg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흩어져 있는 산후조리원 정보와 유치원·어린이집 등 보육기관 정보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가 개설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는 6일부터 이들 정보를 쉽게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 사이트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특히 기존에 분산 제공되던 산후조리원 정보를 통합, 위치기반 검색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를 향상시키고자 했다.

     

    이 사이트는 2018년 5월 1일 서비스를 공식 개시한 이후 산후조리원·보육기관 정보를 포함해 24개 기관의 40가지 정보를 연계하는 등 정보제공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그동안 영·유아 보육에 필요한 산후조리원과 어린이집·유치원 정보는 여러 부처에서 분산 제공돼 소비자들이 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산후조리원 정보 중 업소명, 위치, 정원, 간호사수, 용도별 면적 등 일반정보는 행정안전부의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개방정보’ 사이트에, 이용요금은 ‘보건복지부 누리집’을 통해 각각 제공됐다.

     

    어린이집·유치원 정보는 보건복지부의 ‘어린이집 정보공개포털’, 교육부의 ‘유치원 알리미’, ‘어린이집·유치원 통합정보공시’ 등의 사이트에서 제공돼 왔다.

     

    공정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이번 사이트 개설로 산후조리원과 보육기관 정보를 한 곳에서 손쉽게 확인함으로써 합리적 소비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