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난임치료 참여 가족 후기

기사입력 2019.11.28 15: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자연임신 원하는 부부 위해 한의약 난임지원 사업은 꼭 필요!

    부모 먼저 건강한 몸 만들어 자연임신 성공

     

    임신성공담2.JPG
    박찬신·최은지 부부

     

    저희는 2017년 3월 안양시 한방난임사업에 참여한 부부입니다. 그 당시 저희는 결혼 5년차였습니다. 결혼 4년차에 접어들었을 때 임신이 되지 않아 주변의 추천으로 난임전문병원을 방문하게 됐고 다양한 검사와 배란 유도제를 처방받아 복용했습니다. 그렇게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임신이 되지 않자 산부인과에서는 시술을 권했습니다. 

    자연임신을 하고 싶던 저희 부부는 산부인과를 다니지 않고 다양한 한의원을 알아보던 중 2017년 안양시에서 지원하는 한방난임사업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에 참여하면 더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희망을 가져보았습니다. 2017년 3월에 시작한 상담으로 저희에게 적합한 침 치료와 한약 지원을 받으며 체질과 왜 임신이 잘 되지 않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도 한의사 선생님과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통해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그 해 11월 자연임신에 성공했음을 확인하였고 2018년 7월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한방난임사업에 참여하면서 국가에서의 출산정책이 시술만을 지원해주기 보다는 이렇게 한방을 통해서 부모가 먼저 건강한 몸을 만들어 자연임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으로 지원해주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과 노력이 더 많이 필요한 방법일 수 있으나 저희와 같이 자연임신을 원하는 부모들도 많다는 것을 반영해 한방난임지원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보다 많은 부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

     

    “한의약 난임지원 사업은 난임이란 큰 산 넘게 도와준 헬퍼”

    더 많은 분들이 한의약지원 혜택 받기를 간절히 바라

     

    임신성공담1.JPG
    엄재영·김정아 부부

     

    사람들은 평범하게 살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평범하게 사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각자에게 넘어야 할 산이 있고 제 힘으로 넘지 못하는 산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 인생 중 가장 큰 산은 난임이었습니다.

    그 산을 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어떤 길을 찾아야 할지, 누구에게 도움을 구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중 안양시 난임 동호회를 통해 한방난임지원사업을 알게 되었고 2018년 그 수혜를 받게 되었습니다.

    침, 뜸, 한약을 통해 산을 넘기 위한 체력을 다졌고 한의사 선생님들의 지지로 마음에 온기를 채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혼자 결정하기 어려운 사안(제 경우엔 난임 치료와 한약 복용 문제)도 의논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되돌아보면 저에게 한방지원은 큰 산을 넘기 위한 헬퍼였습니다. 

     

    헬퍼로 인해 막막한 목표 지점에 도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출산하고 난 지금도 또 다른 산을 넘기 위해 체력 보강을 준비해주는 지원자입니다.

    크나큰 은혜를 받게 돼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난임이라는 산을 넘기 위해 애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분들에게도 꼭 맞는 헬퍼가 매칭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