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클라우드 기반 한방통합관리시스템 성과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9.11.19 15: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한의 정책· 네트워크 약리학 기반 한약 효능 분석 등

    포항.jpg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지난 18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클라우드 기반 한방통합관리시스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상북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한의사협회 관계자 및 한방 클라우드 관련 기관, 기업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해 클라우드 기반 한방통합관리시스템의 성과보고 및 확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성과보고회에서는 사업의 성과발표와 함께 IT를 접목한 한의학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이은경 한의학정책연구원 원장은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한의 정책에 대한 발표, 가천대 한의학연구소에서는 네트워크 약리학 기반 한약 효능 분석에 대해 발표했다.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클라우드 선도활용 시범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기반 한방통합관리시스템을 개발하여 현재 전국 220여 곳의 한의원에서 사용하고 있다.

     

    클라우드로 구축된 본 시스템은 한약처방 관리, 한방의료 데이터분석을 통한 개인체질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등 대국민 한방의료서비스의 질과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자체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한 중소형 한방 의료기관에서도 본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통합관리시스템 구축하여 처방이력과 약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많은 한의원에서 본 시스템을 도입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었다”며 “올해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클라우드 기반 한방통합관리시스템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MOU를 추진한 이후, 카자흐스탄과 미국 등에서 도입을 희망하고 있는 만큼 관련 기관 및 기업과 함께 한방 클라우드의 글로벌 진출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