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에 ‘한의학적 갱년기 건강관리’ 제안

기사입력 2019.11.08 13: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김제명 수석부회장 한의약적 갱년기 치료사례 소개

    성남.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성남시한의사회(회장 김성욱, 이하 성남분회)는 성남시청 공공의료정책과의 주관으로 지난 7일 성남시청 한누리관에서 개최한 ‘건강도시 심포지엄’에 참여해 갱년기 건강관리에 대한 발제 및 토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100세 시대 건강관리, 건강도시가 답이다’를 주제로 100세 시대에서 중장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책 방향, 도심 내 건강 격차 해소 방안, 건강도시 사업 연계 방안에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행사에는 시의원, 의약단체, 관계부처 공무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제명 성남분회 수석부회장은 심포지엄에서 ‘갱년기 건강관리 무엇이 중요한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를 통해 그는 한의학적 관점에서 접근한 갱년기 증후군에 대해 다루며, 갱년기 질환의 증상과 원인·한의약적 치료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김 수석부회장은 ‘성남시 한방체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성남시 SNS를 통한 갱년기 질환 예방 식이요법 소개’, ‘성남시 의료원 갱년기 클리닉 개설 및 지원’, ‘갱년기 예방 강좌ㆍ바우처 시범 사업 실시’ 등 갱년기 증후군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대해서도 제언했다.

     

    김성욱 회장은 “중장년층 건강관리를 위한 성남시 공공의료정책 이슈를 두고 각 관계 기관의 주요한 고견을 접할 수 있는 행사였다. 이와 같은 토론의 장을 마련한 성남시에 감사한다”며 “특히 갱년기 질환은 예방이 중요한 질환으로, 한의 치료에서 강점이 드러나는 분야다. 오늘 발제 내용과 같이 본회에서도 갱년기 치료 사업, 건강 강좌 사업 등 다양한 시스템 구축 방안을 모색해 가겠다”고 전했다.

     

    성남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