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협,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19 가을호 발간

기사입력 2019.09.25 15: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시 쓰는 On Board 특집…표준임상진료지침 특별 인터뷰 등

    온보드.jpg

     

    [한의신문=윤영혜 기자]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19년 가을호(통권 제11호)가 발행됐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안지위 온보드 편집실장은 “이번 호에서는 ‘다시 쓰는 On Board’ 특집을 마련해 그동안 실렸던 기사 중 다시 보면 좋을 글, 대중과 함께 나누고 싶은 글 20개를 엄선해 편집위원들이 다시 썼다”며 “원 필자가 담고자 했던 의미를 최대한 담으면서도 일반인도 읽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다시 쓴 이번 특집은 한의학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On Board’의 의미 있는 도전이라 할 수 있겠다”고 소개했다.

     

    또 지난 2016년부터 개발을 진행해 총 30개 질환에 대한 예비 인증을 마치고, 내년 하반기까지 최종 인증을 완료할 예정인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의 의미와 위상에 관해 한국한의학진흥원(NIKOM) 개발사업단 박민정 팀장의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다.

     

    한정협은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홍보용 콘텐츠로 제작했으며, On Boar》11호 특별 부록으로 견비통, 족관절염좌, 만성요통증후군, 요추추간판탈출증, 화병에 관한 리플릿 5종을 제공한다.

     

    ‘온보드가 만난 사람’에서는 제2대 한정협 회장으로 취임한 윤호영 원장을 만나본다.

     

    이밖에도 우리 사회 각계 석학들이 인문학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한의학 이야기, 여행, 책, 음악, 취미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On Board’는 40여 명에 이르는 필진과 편집진의 노고로 품격과 정보, 트렌디 한 시대감각까지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1년에 4회(3, 6, 9, 12월) 발행한다.

     

    한정협 홈페이지(www.komic.org)에서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정기 구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개별 구매도 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