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 미래 바꾸는 아이디어 기다립니다”

기사입력 2019.07.23 11: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 정책 수요조사 실시

    보산진.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산업 발전과 신산업 육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보건산업 정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보건산업 분야의 새로운 정책 및 사업이나 현재 추진 중인 보건산업 분야 정부정책 개선안, 보건의료 업계 현장애로 해소를 위한 규제개선 과제 등을 제안서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 세부분야는 △기술지원(미래 보건의료 R&D 기획 및 전략 수립) △산업진흥(수출, 해외 인허가, 국제협력 등) △생태계조성(투자 활성화, 조세, 창업 등) △규제(인허가, 보험, 개인정보 등) △사회적가치(일자리, 지역발전, 사화적기업 등) 등이다.

     

    참여자격은 크게 일반인과 보건산업 전문가 두 부문으로 나눠 제안이 가능하다. 또 보건산업 전문가로 만약 후속 연구가 가능한 경우 전문가 부문으로 참여 가능하다.

     

    제안서 접수 마감은 오는 9월 15일까지이며, 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정책제안’ 메뉴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서는 9월말 평가를 거쳐 우수과제를 선정하고, 오는 10월초에는 우수과제를 시상한다.

     

    일반인 부문 시상에서는 최우수상(1과제)과 우수상(2과제), 장려상(5과제)이 각각 선정되며, 이들에게는 15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보건산업 전문가 부문 시상에서는 우수과제 세 편이 선정되며 과제당 300만원의 기획연구비가 각각 지원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