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찾아가는 한의건강강좌 운영

기사입력 2019.07.19 15: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 대구한방병원은 지난 18일 대구 서구 상중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건강강좌를 실시했다.

    대구한방병원은 건학 6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MBC메디컬 약손을 시작으로 황금종합사회복지관, 수성구청, 경산시 어르신복지센터, 경산노인종합복지관 등 3월부터 12월까지 한방을 주제로 릴레이 한의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한의건강강좌는 척추관절센터 이현종 교수 ‘건강한 목, 허리 척추를 되찾기’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현종 교수는 일상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척추 통증에 대해 척추의 구조 및 특성과 교통사고와 같은 염좌, 팔 다리가 저리는 목 허리 디스크, 오래 걷지는 못하는 척추관협착증 등의 다빈도 척추 질환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건강한 척추를 위해서는 평상 시 바른 자세와 꾸준한 스트레칭, 적당한 운동이 목, 허리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백정한 대구한방병원장은 “대구한의대는 건학 60주년을 맞아 다양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지역민들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한의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계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