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분담, 아빠들도 잘해요!

기사입력 2019.06.04 13: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영천시, 육아평등문화 확산위해 체험 프로그램 진행

    영천시+아이와+아빠가+함께하는+체험행사+사진+4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아빠가 엄마들의 육아를 분담하고, 아이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영천시는 지난 1일 화북면 소재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일-가정 양립의 가치관 및 평등한 육아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아이와 나무와 아빠와 함께 놀아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관내 5~7세 자녀를 키우고 있는 30가족(60명)을 대상으로 △인성 △소통 레크레이션 △복화술 공연 △목재 소품 만들기 △세족식 등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함께하고, 아빠와 자녀가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아빠 A씨는 “평소 퇴근 후에 피곤하다는 핑계로 아이들과 잘 놀아주지 못한 점이 늘 마음에 걸렸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아이와의 거리감도 줄이고, 아빠 또한 좋은 친구라는 사실을 일깨우는 계기를 만들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오늘의 행사는 저출산 문제를 다른 방향에서 바라보고 해결점을 함께 고민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워라벨’과 ‘아빠 육아’는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이며, 아빠들도 함께 육아의 어려움을 나누고 육아평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