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민 한의사, 국제공인투자애널리스트 자격시험 합격!

기사입력 2019.05.21 15: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투자에서 알파를 검증해볼 수 있는 기술 갖게된 것에 만족
    차동민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차동민 한의사가 국제공인투자애널리스트(CIIA)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사단법인 한국애널리스트회에 따르면 2008년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인천에 한의원을 개원해 운영하고 있는 차동민 한의사는 실전 투자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목적으로 국제공인투자애널리스트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선순위 자격인 한국투자애널리스트(KCIA) 자격시험을 지난해 9월 합격한 후 이번 시험에 도전해 합격했다.

    차동민 한의사는 "투자할 때는 누구나 알파를 찾고자 한다. 저 또한 마찬가지다. 지금은 그 알파를 검증해볼 수 있는 좋은 기술을 가지게 된 것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며 "투자라는 세계에 발을 들여 놓으신 분이라면 CIIA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 자체로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공인투자애널리스트는 증권전문인력에 대해 국제금융시장에서 국가간 상호 통용되는 국제적 전문자격을 부여하기 위해 CIIA협회(ACIIA, 독일소재)가 국제적으로 공인하고 있는 투자전문가를 지칭하는 자격으로 2001년부터 전세계적으로 30여개 국가에서 매년 2회에 걸쳐 동일한 시간에 국가별로 시행되고 있는 금융투자관련 전문자격증이다.

    지금까지 국제공인투자애널리스트 자격시험의 최종 합격자 수는 국내는 130여명이며 전 세계적으로는 9100여명에 이른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