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한의학 기술 발굴·육성으로 미래의학 기술 혁신 만들자"

기사입력 2019.02.22 11: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미래의학 딥테크, 스타트업' 강연, 미래의학 기술 산업화 전략 논의
    한의학연, 이용관 대표이사 초청 'Dr. K 2.0 명사초청 특강' 개최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기술 창업전문 엑셀러레이터의 전문가가 한국한의학연구원(이하 한의학연)을 찾아 '미래의학 딥테크, 스타트업!'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한의학연은 지난 21일 한의학연 제마홀에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R&D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교류하는 '한의학 혁신리더 포럼 Dr. K 2.0-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이사편'을 개최했다.

    '한의학 혁신리더 포럼 Dr. K(이하 Dr. K)'는 한의학연이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의약 R&D 혁신 성장을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견인할 국내 R&D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청, 지식 공유와 소통을 통해 한의학 미래를 설계하고 R&D 혁신을 추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이용관 대표이사는 기술 창업 전략에서의 문제 설정 방향과 해결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며, 우수한 기술뿐 아니라 변화에 대한 대응력과 현실인지능력, 수용적 태도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한국한의학연구원 기술창업(송성환 한의학연 표준성과확산팀장) △스마트 헬스케어를 위한 한의 진단기술(미래의학부 김영민 책임연구원) 등 한의학연 연구책임자들이 현재 추진 중인 연구 기술 및 기술 창업 관련 사업 내용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김종열 한의학연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의 생활 속 정확한 문제 인식과 분석을 통한 한의학 분야 기술 산업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우수 한의약 기술 발굴과 육성을 통해 새로운 변화의 흐름을 주도, 미래의학 기술의 혁신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r. K' 시즌 1은 한의학연의 R&D와 관련이 높은 분야를 주제로 진행된 바 있으며, 올해부터 시작하는 시즌 2에서는 국민체감형 성과 창출 관련 분야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