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한의대생, 한약진흥재단 연구실 투어 및 진로체험

기사입력 2018.08.03 15: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양한 진로 경험하고 발견하는 기회 기대

    가천대한의대생연구실투어1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3일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 박태희 학생 등 4명이 한약진흥재단 경산 본원을 방문했다.
    연구실 투어 및 진로체험을 위해서다.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 산업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대학생은 물론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연구실 투어 및 진로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안동 풍산고등학교 학생 21명의 진로체험에 이어 올해만 4번째로 기관소개에 이어 연구원 체험과 연구동 실험실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구원 체험 및 연구실 투어에서는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를 위한 천연물 물질은행과 바이오 소재은행 등 한약진흥재단이 구축 중인 ‘한의약 소재은행’ 성과를 둘러보며 우리나라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과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은 “한약진흥재단 연구원 체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한약진흥재단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더 높게 가지고 앞으로 다양한 진로를 경험하고 발견하는데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약진흥재단은 앞으로도 계속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진로 및 직업체험 행사를 더욱 활발히 펼쳐 누구나 체험하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열린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진로체험 신청은 한약진흥재단 홈페이지(www.nikom.or.kr)를 통해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