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웰빙코드‘정안요법(整顔療法)’

기사입력 2007.04.10 09: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52007041033427-1.jpg

    진정한 의미의 정안 요법이란 ‘전신을 모두 바르게 한다’는 혁신적인 웰빙코드로 해석된다.

    정안요법은 스트레스의 탈출로부터 시작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부(頭部)의 혈액 순환부터 원활히 시켜야 하는데 ‘근막’이라는 결합조직세포가 이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

    또한 정안요법은 피부 노화를 걱정하는 중장년층 남녀는 물론이고, 오래 앉아 있어 요통을 호소하는 직장인, 스트레스를 받는 모든 젊은 남녀, 여드름 및 왕성한 두뇌활동에 고민하는 고3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치료법으로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갱년기, 물 사마귀 등 각종 혈액 순환에 따른 주름치료를 우선하며, 틱(tic)장애, 얼굴 불균형, 구안와사 등 성형으로는 접근할 수 없었던 안면 치료에 새로운 바람으로 작용할 것이다.

    이날 강의를 들은 부암한의원 서성숙 원장은 “이론적 근거가 뒷받침돼 이해를 도왔을 뿐만 아니라 직접 시술을 통해 임상 적용 가능성을 높여줬다고 생각한다”며 “일반 대중에게도 획기적인 의학 트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시술을 직접 체험해 톡톡히 효과를 봤다는 목동 청구경희한의원 여진주 부원장은 “많이 아플까봐 겁이 났었는데 의외로 아프지 않다. 시술상의 어려움도 없을 뿐만 아니라 순서도 익숙한 편이라서 한의계의 미래를 밝게 할 것이고, 환자 유치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획세미나와 관련된 모든 자료는 여한의사 홈페이지 (www.womma.or.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여한의사뿐만 아니라 남자 한의사도 가입만 하면 침술 동영상 및 각종 소식을 알 수 있어 소중한 체험이 될 것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