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학술지 SCI 적극 등재

기사입력 2006.11.28 08: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52006112830256-1.jpg

    대한한의사협회 SCI 특별위원회 준비위원회(위원장 손숙영)는 지난 24일 협회 명예회장실에서 제2회 회의를 개최, 한의학계의 SCI 등재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손숙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SCI 등재사업은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며, 높아진 학술지의 권위를 바탕으로 한의학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사업에 대한 한의회원 및 분과학회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준비위는 이날 논의를 통해 △SCI 등재사업 필요성 △기존 학술지 활용 또는 새로운 학술지 발간을 통한 SCI학술지 진입 여부 △사업 토털 로드맵 및 소요 예산안 △SCI 등재시 파급 효과 및 활용도 등에 대한 총체적인 내용을 연구하는 용역을 발주키로 하고, 이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김상우 위원에게 위임했다.

    이와함께 준비위는 용역사업에 따른 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도 함께 강구키로 했다.
    또한 준비위에서는 SCI 등재사업의 홍보방안에 대한 논의에서 향후 용역사업의 결과가 나온 후 용역 내용에 따라 추후에 재논의키로 했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전국 한의과대학의 SCI급 학술지 게재현황을 보고받고, 경희대·경원대 등 아직 현황 파악이 안된 대학교에 대해서는 추후에 보고키로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