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류의태·허준賞’제정

기사입력 2004.03.26 11: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산청군청과 지리산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산청군을 한의약산업단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아래 조선시대 명의인 류의태 선생과 의성 허준 선생의 얼을 기리기 위한 ‘류의태·허준상’을 제정키로 했다.

    산청군은 이를 통해 예로부터 한약초의 본향으로 알려져 왔으며, 자연적·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매년 문화관광부가 지정하고 후원하는 지리산 한방약초축제를 개최, 당대 최고 명의들이 살신성인했던 정신과 백성을 위한 숭고한 의료정신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미래 생명산업의 한 분야로 가치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전통 한의학의 우수성을 드높이고 한의학산업의 발전과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에따라 ‘류의태·허준상’은 한의학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현저하게 공헌한 인사를 선발, 포상함으로써 국내 뿐 아니라 세계속에 우리의 전통 한의학의 위상을 드높여 관련산업의 발전을 촉진할 방침이다.

    이를위해 산청군청과 지리산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오는 5월 개최예정인 ‘제4회 지리산한방약초축제’ 때 제1회 ‘류의태·허준상’ 시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산청군청은 4월중 한의학관련 저명인사와 군내 인사가 포함된 포상위원회 구성과 시상후보자 추천서 접수 및 수상자 심사를 통해 5월4일 수상자 포상을 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