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전자고지 신규신청자 경품 행사

기사입력 2019.07.01 11: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보공단, 신규 신청자 중 추첨 통해 미세먼지마스크 400명에 지급

    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5월27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신규로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청한 사업장이나 가입자를 대상으로 400명을 추첨, 미세먼지마스크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경품 행사는 수납수수료 절감에 따른 고객 감사와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전자고지 가입률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경품 추첨 결과는 오는 29일 건보공단 홈페이지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료를 계좌로 자동이체하면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해 정상 출금되면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자고지는 매월 우편고지 대신 이메일, 휴대전화, EDI, 사회보험징수포털을 통해 고지내역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고, 고지서 분실 걱정이 없으며 개인정보는 더욱 안전하게 보호된다.

    자동이체일을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잔고 부족 등으로 출금되지 않아도 다음달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에 연체금 없이 한번 더 출금되므로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것은 물론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가입자 편의에 따라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고, 부모와 형제자매 등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한편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는 건보공단 대표전화(1577-1000) 혹은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 건보공단 지사, 금융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