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 공개방송 진행

기사입력 2019.04.12 17: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전국민 건강보험 시행 30주년 기념…강원도 산불 지원성금 모금행사도 실시

    123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12일 원주혁신도시에 위치한 건보공단 본부 앞 광장에서 MBC 라디오 간판 프로 중 하나인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를 야외 공개방송(생방송)으로 진행,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공개방송은 MBC의 전국 라디오 방송을 통해 방송제작 현장을 주민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올해 7월1일 전 국민 건강보험 시행 30주년을 맞이해 건강보험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전 국민에게 강원도 방문을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기획됐다.

    특히 최근 발생한 국가적 재난사태인 강원지역 대규모 산불로 강원도민의 아픈 마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강원도·원주 공공기관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기관으로서 산불 재난 구호 성금 모금행사도 진행해 협의회의 동참을 유도하는 한편 공개방송에 참여한 주민들과 건보공단 홍보모델인 연기자 임현식씨 등도 흔쾌히 동참했다.

    이날 현장에서 모금된 성금은 506여만원으로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액 지정기부 예정이다.

    한편 이날 공개방송은 프로그램 진행자인 박준형씨와 정경미씨는 MBC라디오 생중계 차량에서 방송을 진행하면서 이번 강원도 산불에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1부에서는 건보공단 홍보모델인 연기자 임현식씨와 가수 박완규씨가 청취자와 함께 하고, 2부에서는 트로트 가수 신유와 윤수현, 그룹 캔이 출연해 건강증진퀴즈를 통해 건강 정보를 나누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건보공단 초청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이번과 같이 국가적 어려움이 있을 때는 사회적 가치의 실현과 모두가 잘 사는 포용적 국가를 위해 솔선수범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