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심평원 홈페이지 모니터링단' 발족

기사입력 2019.04.12 13: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의 눈높이로 국민의 지혜를 빌려, 손쉬운 홈페이지 제공 '기대'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은 지난 10일 심평원 서울사무소에서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의 의견 및 개선사항을 들을 수 있는 '심평원 홈페이지 모니터링단'(이하 모니터링단)을 발족했다.

    모니터링단은 심사를 거쳐 선발된 대학생, 일반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오는 11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들은 월 1회 주어지는 미션을 통해 심평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의 개선사항 도출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 및 감사장이 주어진다.

    특히 심평원은 이번 모니터링단을 통해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국민의 시선에서 점검하고, 국민의 지혜를 빌려 개선점을 찾아 나감으로써 국민이 더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모바일 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또한 도출된 개선사항이나 의견은 각 콘텐츠 담당부서와의 환류(피드백)를 통해 연내 실제 홈페이지·모바일 앱에 적용함으로써 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형호 심평원 고객홍보실장은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국민 홈페이지·모바일 앱 서비스에 대한 국민 편의 증진은 물론 기관 인지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기관으로서 국민의 홈페이지 사용이 용이하도록 개선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