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1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8.04.24 16: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료복지 부문서 사회 발전 가장 크게 기여…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로 선정
    공공기관 의료복지서비스 부문 1위로 4년 연속 대상 수상 '쾌거'

    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24일 '201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의료복지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매년 각 부문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국민들이 직접 선정하는 행사로, 지난 1월30일부터 2월13일까지 총 1880개 브랜드(기업체 1309개·지자체 443개·공공기관 128개)에 대해 16세 이상 국내 소비자 6만여명의 온라인 설문 및 전문가 심사로 선정하며, 건보공단은 의료복지서비스 부문에서 82.6점(8개 참여기관의 평균점수는 58.9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같은 부문에서 연속 4회(총 7회) 대상을 수상했다.

    건보공단은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단일 보험자로서 보험급여 및 건강관리·보험료 부과·4대 사회보험 통합징수·노인장기요양보험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대표브랜드 선정은 국민의 입장에서 의료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건보공단의 다양한 성과들이 사회발전 기여도와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로 연결된 결과물로, 건보공단은 이외에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준정부기관 단독 1위 '매우 우수기관' 달성을 비롯해 정부경영평가 국민체감도 7년 연속 최상위 등급 달성,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A등급) 2년 연속 달성 등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건보공단은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재인케어의 주요 사업인 의료비 본인부담률 감소, 비급여의 전면 급여화, 치매노인의 본인부담률 10% 인하 등 보장성 개혁을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병원비 걱정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의료서비스를 건강보험 하나로 해결하고, 특히 의료비로 인한 가계파탄을 막을 수 있도록 획기적인 보장성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