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통해 한의학 정보 적극 알리자”

기사입력 2008.01.11 11: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22008011142467-1.jpg

    한의학지식정보위원회(위원장 최문규)는 지난 4일 마당촌에서 제4회 회의를 개최, 8차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대응방안 등 신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년도 사업으로 △제8차 교육과정 교과서 개편에 따른 간담회 △교과서 연구위원회 △네이버·다음 사이트 답변사업 △초·중등학교 교과서의 한의학 분석 연구 배포 등의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또 최근 지식정보위원회에서 개설·운영하고 있는 한의학 관련 블로그 방문자 수가 7300여명이 넘는 등 활성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 답변 사업을 대폭 확대키로 하는 한편 한의학을 소개하는 영문블로그 사업을 검토하고, 이를 위해 국제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한의학 영문소개책자 사업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2007년 개정 새 교육과정에서 한의학 관련 내용 분석 연구용역’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책임연구자인 최석진 박사(인하대 객원교수)로부터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최문규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의학 블로그에 대한 방문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은 한의학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것을 반증하는 대목”이라며 “지식정보위원회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한의학 지식정보의 적극적인 홍보는 물론 8차 교육과정에 한의학적 내용이 대폭 수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