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인증상품 첫 출시

기사입력 2007.12.14 08: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22007121430512-1.jpg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유기덕)가 한약재 황금을 필터에 적용한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를 제1호 한방상품으로 인증했다.

    한의협은 지난 13일 오후 2시30분 협회 5층 회의실에서 한방상품 인증식을 개최,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와 함께 상호 인증서에 서명했다.

    유기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웅진제품을 첫 한방상품으로 인증하게 돼서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양측이 새로운 한방제품 개발과 관련 연구협력 관계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준기 대표는 “한의학과 마찬가지로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으로, 한방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는 이에 부합한다고 할 수 있다”며 “특히 1호 한방상품인증으로 선정돼 무척 기쁘다”고 화답했다.

    신제품은 황금 추출물을 이용한 기능성 필터로, 항균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99.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한 근거로 웅진측에서는 최호영 경희대 한의대 교수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를 받았다.

    웅진코웨이 관계자에 따르면 AP-1207BH는 기존 제품과 달리 4방향 모두에서 청정 공기가 나와 공기의 입체순환이 가능하며 공기의 토출방향에 구애받지 않음으로써 협탁형과 스탠드형 2가지 제품의 연출이 가능한 특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변색되지 않는 특성을 지닌 금을 코팅한 ‘골드 프리 필터’도 함께 장착함으로써 내구성을 극대화시켜 주기마다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소비자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밖에 이 제품은 고풍량, 저소음설계로 조용한 생활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 지능 시스템이 실내 공기오염상태를 실시간 체크, 실내 공기의 청정 상태를 자동 조절한다. 한편 웅진코웨이의 한방필터 공기청정기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IF상을 수상한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