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i와 한방동영상 제작 추진

기사입력 2007.10.30 09: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22007103034880-1.jpg

    대한한의사협회 홍보위원회(위원장 서인원)는 지난달 25일 압구정 팝그린호텔 커피숍에서 ‘제5회 홍보위원회’를 열고 한의학 홍보에 관한 쟁점 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한의협과 ‘SBS 뉴스텍’이 공동으로 한의학에 관한 정보를 자료화하여 SBS 인터넷 사이트에 공개하는 SBSi 한방 동영상 콘텐츠를 추진키로 하고, 협회 인터넷 사이트에 무상으로 게재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위원회는 감기와 같은 병증 중심의 내용 구성과 더불어 한의학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의학상식을 담아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와 관련 서인원 위원장은 “홍보효과가 엄청날 뿐만 아니라 활용도 또한 높을 것”이라며 “학회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질 높은 콘텐츠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또 ‘동네한의원 살리기’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의학 임상세미나에 회원들의 참여율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최형일 위원은 인터넷을 활용한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의견을 제안했으며 이외에 AKOM 통신망의 한의광장 게시판을 활용해 강의할 회원을 모집 후 그 중 가장 많은 회원이 선택한 강의 위주로 세미나를 기획하자는 의견도 제시됐다.

    이밖에 위원회는 지난 3월 대의원총회에서 결의한 자동차보험 라디오 광고에 대해 의료법상 심의 통과가 어려운 만큼 다른 방안을 강구키로 하고, 경인TV 한방 프로그램과 한의학 홍보스티커 제작 등의 추진 방안을 검토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