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S/W인증제 가격할인 63업체 참여

기사입력 2005.05.10 12: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 www.hira.or.kr)은 최근 청구 S/W 품질향상을 통해요양기관의 진료비(약제비) 청구권을 보호하고, 올바른 청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청구 S/W검사인증제 전면실시를 앞두고 청구 S/W업체의 S/W가격할인 행사에 63개업체가 적극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에는 대한한의사협회, 한의사랑, 미르아이에쓰시 등 한방청구소프트웨어 업체를 비롯 전체 63개업체로 청구s/w시장 점유률이 약 88.3%를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되어 사실상 절대 다수업체가 가격할인 행사에 동참하여 인증제 실시에 협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63개업체가 인증제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청구 s/w업체의 s/w를 사용하던 요양기관이 검사를 받은 s/w로 교체시 소요되는 비용에 대해 한시적으로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공동협력프로그램에 참여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인증제시행에 따른 가격할인행사 참여 청구s/w업체명단을 심평원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한편 의약단체에도 이를 알리어 각 회원인 요양기관의 권익을 보호토록 홍보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와 같은 S/W가격할인참여명단은 청구s/w의 소비자인 요양기관이 양질의 s/w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 부여와 진료비(약제비)청구권을 보호키 위한 것으로 청구 s/w인증제의 연착륙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아울러 s/w업체의 검사편의를 위해 심평원 7개지원에서 진료비(약제비)청구 프로그램 검사 신청서 접수·검사결과 통보, 프로그램 사후 품질관리 및 프로그램검사를 수행토록 심평원 S/W검사업무 프로세스를 가급적 간소하게 정비하고 검사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