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위한 신 서비스 ‘개원입지 투어’

기사입력 2004.06.04 08:3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내 경기의 장기침체에 따른 피해가 의료계에까지 미침에 따라 이제는 개원이 곧 성공이라는 예전의 사례를 더 이상 기대하기 힘든 실정이다.

    따라서 개원이나 이전을 계획한다면 보다 세심하게 본인 스스로 조사하고 분석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특히 개원이나 이전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정하고 그 지역의 현 유동인구와 개원의료기관 등은 물론 향후 발전 가능성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의료종합컨설팅사인 메디프렌드는 의료계에서 개원예정지로 가장 선호 받고 있는 신도시를 중심으로 개원입지를 둘러볼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메디프랜드는 오는 20일 주목받고 있는 신도시의 개원입지를 안내하는 ‘제1차 신도시 개원입지 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개원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개원예정의 또는 이전예정의를 위한 맞춤정보를 제공하려 한다.

    메디프랜드 측은 “개원입지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부동산 정보와 선택의 폭이 협소했으나 이번 투어를 통해 객관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선택권을 넓히는 계기를 얻게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개원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지닌 의료인들 간의 만남으로 보다 활발한 정보교류와 관련된 화두에 대한 의견교류를 통해 높은 이해점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