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기관 접수현황 음성서비스 개선

기사입력 2004.06.01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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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요양기관이 접수현황, 심사결정사항, 요양급여대상여부 확인 등 전화를 이용한 상담 서비스와 서식에 대한 FAX 서비스(1588-0701, 02-703-0161)를 할 수 있는 CTI(Com puter Telephony Integration) 시스템을 대폭 개선,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요양기관이 접수현황, 심사결정사항, 요양급여대상여부 확인 등 전화를 이용한 서비스단계가 9단계로 이루어져 복잡하고 단계별 이용시간이 최대 5분정도까지 길었으나 단계를 3단계로 대폭 감축하고 조회 소요시간도 단축하였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이용률이 저조한 항목들은 모두 통·폐합하여 간소화 시켰으며, 성우의 목소리를 새로 녹음하여 이용자들에게 친근감을 주도록 했다.

    서비스 이용전화는 본원에 청구하는 요양기관의 경우 02-703-0161로 조회가능하며, 각 지원에 해당하는 요양기관이나 국민은 국번없이 1588-0701로 각 지원에 자동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관련 심사평가원의 한 관계자는 “서비스 개선에 대한 계기를 보면 민원인의 CTI 이용 불편사항을 접수한 후 신속한 조치를 하여 고객중심 행정서비스를 구현한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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