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가맹 수수료율 0.5% 인하

기사입력 2007.08.14 09: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22007081435761-1.jpg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의협 김기옥 수석부회장, 성낙온 총무이사, 치과의사협회 김동기 부회장, 송요선 재무이사, 외환은행 김귀현 부행장, 케빈니본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인을 위한 메디노블스 카드 업무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제휴에 따라 앞으로 대한한의사협회·대한치과의사협회·대한의사협회 각과 개원의협의회·외환은행은 메디컬 전문카드인 ‘메디노블스 카드’ 발급 및 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홍보, 마케팅 등을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서게 된다.

    ‘메디노블스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가입시 가맹점 수수료율을 최고 0.5% 인하한다는 것이다. 현재 일반적인 카드 수수료율은 2.5~2.7%대에 형성돼 있다. 따라서 0.5%의 인하율을 적용받게 되면 수수료율은 최대 2.2%에 머물게 된다.

    단, 이같은 요율을 적용받기 위해선 요구 조건을 충족하여야만 한다. 첫 번째는 한의협·치협·개원의협(양방) 등 3개 단체 회원이 25,000명이 가입해야만 효력이 발생된다. 하지만 발급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여도 25,000명에 미달할 경우는 한의협·치협 합산 8,000명에 도달할 경우 효력이 발생된다.

    두 번째는 카드 및 가맹점결제 계좌를 외환은행으로 지정해야 한다. 세 번째는 외환은행 요구불예금 분기 평잔 300만원 이상 또는 카드 분기사용실적 300만원 이상이 되어야만 효력이 이뤄질 수 있다.

    그렇지만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0.5%를 적용받는 서비스 외에 △포인트 적립 및 cash back 서비스(물품구매시 의약품 가맹점 0.7%, 일반 가맹점 0.5% yes point 제공) △모든 제약회사, 의료기기 판매업체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 △백화점·할인점·면세점 무이자할부 및 할인서비스 △전국 주요 놀이공원 할인 및 무료입장 서비스 △영화 예매 최고 3,000원 할인서비스 △항공권 및 여행 할인서비스(국제선 8%, 국내선 5%할인) 등은 요구 조건 충족과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회비는 초년도에는 면제되며, 1회 이상 사용시 차년도 연회비 역시 면제된다.

    메디노블스 카드와 관련 외환은행측은 조만간 각 협회 소속 회원들에게 관련 팜플릿 제공과 의료기관 개별 방문을 통해 가입 절차 및 사용시 혜택 등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의협 김기옥 수석부회장은 “경기가 어려운 때에 회원들에게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자는 차원에서 외환은행과 업무 제휴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