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체험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개발 ‘공동협력’

기사입력 2019.07.01 10: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립대구과학관-사회적협동조합법인 도약, 업무협약 체결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과 사회적협동조합법인 도약(이사장 권남이)이 지난달 27일 한의학 체험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한의학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 △한의학 토크콘서트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성인 및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의 교류협력 및 인력 지원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주한 관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과학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2019년 한의학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에게 호응이 좋아 고객 확보 및 이미지 제고 등 많은 효과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좋은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여 과학관을 기반으로 지역민들에게 봉사·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권남이 이사장은 “사회적협동조합법인 도약은 2018년도에 창립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지원, 사회봉사를 통한 소통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과학관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해 양 기관이 상생·발전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사회적협동조합법인 도약과 함께 주최․주관하는 ‘2019년 한의학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한의사와 함께 떠나는 신비한 인체탐험(매월 첫째, 셋째 격주 2회 일요일 14시․상설2관 한의학 코너)’과 ‘한의사 건강 토크콘서트(9월, 12월말 넷째주 일요일 14시․1층 사이언트리홀)’로 나누어 진행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