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산업의 모든 것…제19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기사입력 2019.06.18 15: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21일~23일 3일간 대구 엑스코서 열려
    제19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포스터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9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한의약의 미래, 인류 건강의 희망’을 주제로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 대한한약사회, 대구한의대학교,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시회로 올해는 50여개 기업 및 기관·단체가 총 100여개 부스로 참여한다.

    ‘메디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되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한방병의원관, 한의약산업관, 한의약체험관, 한방식품관, 기타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과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 대한맥진학회에서 한의진료와 추나치료, 맥진진료 등 다채로운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 진흥원은 보유한 한약제제 제형개발, 한의약 소재와 품질검사, 한의약 응용제품 및 한의약침약제에 대한 기술 상담과 교육은 물론 엑스포 기간 동안 한의약산업 접근성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의약산업 기술지원관을 운영하고 한의약 해외비즈니스 상담회, 한의사 보수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중국국가중의약관리국 전통의약국제교류센터 등 중의약 시찰 교류단도 초청돼 한의약과 중의약 표준화를 위한 학술연구와 토론의 장이 마련되며 한의약산업의 첨단기술 활용방안과 수출 마케팅 노하우, 한약제제 제조공정, 기업 간 R&D 정보 공유 등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응세 원장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의학의 4차 산업화 및 한약자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 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한의약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매년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