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포항한방병원, 혁신리더 양성 워크샵 성료

기사입력 2019.05.28 09: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포항한방병원은 최근 병원 세미나실에서 포항한방병원 보직자를 대상으로 “혁신리더 양성 심화과정”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워크샵은 ‘현장 문제 유형별 부서 QSS 개선 활동’이라는 주제로 포스코 혁신 허브팀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병원내 현장 업무에 관련된 문제점을 검토하고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서로 교환해 조직의 성과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화과정 교육은 △기본교육과 과제 수행 방법론 등 개선 활동에 필요한 직무교육 △모의과제 및 부서별 개선 과제에 대한 발표 등 실습위주로 진행했다.

    최해윤 포항한방병원장은 “포항한방병원은 변화하는 의료시대에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QSS 혁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내원하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무욱 개선팀장도 “포항한방병원은 대구한의대학교 건학 60주년을 맞이해 5월부터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제안 공모를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 교직원의 약 40%가 제안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한방병원은 한방병원으로는 국내 최초로 2017년에 QSS 혁신 활동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 2017년 한해 고객 접점 분야를 중심으로 포스코의 선진화된 시스템을 접목해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QSS 혁신 활동 우수업체로 선정돼 포항시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최근 2년간 20%를 넘는 고공성장을 이뤄내기도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