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저성장 초등학생·중학생에 한약 지원

기사입력 2019.04.09 16:0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진주시한의사회·진주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경상남도 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시한의사회는 9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저성장 초·중학생 발달 지원을 위한 '한약 지원 MOU' 체결식을 가졌다.

    한약지원사업은 진주시한의사회에서 관내 저성장 중학생의 발달을 돕기 위해 꾸준하게 진행해온 사업으로, 총 70명의 지원학생을 대상으로 한약 지원과 함께 한의원 진료를 통해 자신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지도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이날 MOU 체결을 통해 지원 대상을 초등학생까지 확대해 관내 초등학생 50명, 중학생 70명 등에게 지원, 저성장 학생들에게 기회의 폭을 더욱 넓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 심낙섭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바쁘신 일정들 속에서도 관내 저성장 학생들의 건강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고, 늘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렴, 일선에 이런 분들이 계셔주셔서 마음이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윤재은 진주한의사회장은 "꾸준히 진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내 저성장 학생들을 위해 한약 지원사업을 해오며 우리도 가슴이 따뜻하다"며 "특히 올해에는 초등학생으로 확대 지원을 할 수 있어 더 의미기 깊은 것 같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