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한의대, 제2회 ‘다이나믹 학술제’ 개최

기사입력 2018.11.19 09: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자기주도적 학습 성과 발표…대상에 ‘근막경선과 경락’팀

    대전대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이 지난 16일 제2회 다이나믹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학술제는 한의대 학생회가 주체가 돼 학생들 스스로 준비한 학술행사로 한의대 교과과정을 개편해 자기주도적 학습의 목표로 시행한 팀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들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각 학습팀별로 총 45개의 포스터를 1주일 전부터 포스터로 게시하고, 재학생들이 선정한 5개 팀을 추린 후 학술제 당일 현장에서 모바일로 바로 대상과 금상, 음상 등을 가렸다.

    대상은 ‘근막경선과 경락’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본과 2학년생인 조영민‧박다인팀(경혈학교실 임윤경교수 지도팀)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우리이웃의 이야기-자폐증’, ‘민들레처럼 날아간 머리털-탈모’, 파킨슨병‘ 및 ’웨스턴블럿‘ 등의 다양한 주제를 발표한 팀들도 수상 명단에 올랐다.

    한편 대전대 한의대가 실시하고 있는 팀프로젝트 수업은 예과 2학년부터 본과 3학년까지 선후배 8명이 각 교수님들과 한 팀을 이뤄 한 가지 의학적 주제를 풀어나가는 교육으로 자기주도적 공부방법과 해당 질병이나 생명현상에 전문가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목표다.

    손창규 학장은 “To the World, For the Future라는 대전대 한의대의 모토처럼 장차 세계의학계에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꿈과 역량을 스스로 키워나가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교수진도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