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에서 한의진료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8.11.13 09: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장선군보건소, '한의약 경로당 순회 진료' 실시…어르신들에게 큰 호응
    청소년·임산부 등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제공 '눈길'

    123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장성군이 고령화 심화와 생활양식 변화로 증가하는 만성·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을 경로당을 돌며 무료 한의진료를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장성군보건소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주민들과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의료서비스를 편히 받을 수 있도록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경로당 24개소를 월 1회씩 방문해 만성·노인성 질환을 진료하고, 질환별 관리법을 교육해 오고 있다.

    공중보건한의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진료팀이 경로당을 방문해 체질과 질환에 따른 건강관리법을 교육하는 한편 혈압·혈당 측정은 물론 증상에 따른 침 및 뜸 치료 등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 40명을 선정해 이들을 위한 가정방문 진료를 실시,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의료취약계층이 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의약 청소년 건강교실을 운영해 건강한 생활습관 유도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임산부 대상 건강교실을 통해서는 올바른 산전관리와 산후조리법을 알리고 있다. 더불어 장성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기(氣) 팍팍, 건강 쑥쑥'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부터 노년에 이르는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유두석 장성군수는 "올바른 건강정보와 질환별 자가관리법을 제공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