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한의과대학 30주년 기념식 개최

기사입력 2018.10.29 10: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

    강원도 유일의 한의과대학인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이수진)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오전 10시 한의학관 1층 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의과대학이 지난 1988년 첫 신입생을 맞이한 이래 30주년이 된 해를 기념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정대화 총장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 강원도한의사회 공이정 회장, 한약진흥재단 이응세 원장,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 허영진 단장(2기) 및 한의과대학 조후리 동문회장 등 동문과 교수,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은 이수진학장의 환영사와 한의과대학 연혁 소개, 정대화 총장직무대행, 송기헌 의원, 최혁용 회장, 이응세 원장 등의 축사 및 사진 촬영 등의 1부 행사에 이어, 이응세 원장과 허영진 단장의 초청강연이 있었다.

    특히 이수진 학장은 “2017년 실시된 한의학교육 평가인증 확득과 최근 역량중심의 교육목표 재설정을 통해, 한의학과 의과학 지식을 고루 갖춘 한의사 배출을 통하여 지역과 사회에 공헌하는 소통하는 한의사를 길러내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념식에는 입학 30주년 기념으로 한의과대학 1기 졸업생의 발전기금 전달식과 한의과대학 동문회의 발전기금 그리고 한의과대학 학부모의 발전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