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변화를 선도하는 교육을 준비하자!"

기사입력 2018.07.09 11:4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전대 한의과대학, 2018년 하계 워크숍 개최

    1

    [한의신문=강환웅기자]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손창규)은 지난 7일 유성호텔 다모아홀에서 '2018년도 하계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한의대 교육을 위한 교수들간의 목표와 눈높이의 화합’을 위한 것으로, △전반기의 학사 보고와 새롭게 실시된 교육과정 실시결과 보고(장은수 대전대 한의대 학과장) △한의대 교과과정 변화에 대한 국내외 변화요구 분석과 전략(장인수 우석대 한의대 학장) △진료현장에서의 변증의 허와 실(고흥 세명대 한의대 교수) △병원 현장교육, CPX와 OSCE의 시연(조충식 대전대 교수) 등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현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 중심 교육'과 '자기주도적인 학습' 등을 위해 소규모의 선후배 학생들이 교수들과 한 가지 주제의 문제를 함께 푸는 '팀프로젝트 수업'을 경험한 김수진 학생(대전대 한의대 예과 2학년)이 생생한 소감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목원대학교 음대 정재윤 교수의 '재즈 인문학' 특강을 통한 인문학 소양교육도 겸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와 관련 손창규 학장은 "고객인 학생과 의료서비스 현장의 요구와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을 분석, 우리 한의대 교수들이 이러한 변화를 리드하자"라고 강조하는 한편 "모두가 이러한 목표의 화합에 동참해 방학 중에도 대부분의 교수들이 함께 해주어 감사하다"고 말을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