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둔산한방병원·제주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 MOU 체결

기사입력 2018.06.18 11: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산·학연 협력 관련 직원 교육 및 기술정보 교류 등

    대전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와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가 최근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간의 업무 교류 및 협력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향후 △산·학연 협력 관련 직원 교육 및 기술정보 교류 △연구 수행 관련 자문 및 시설 견학 △임상시험을 비롯한 제품 개발 연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은 박양춘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장과 김병호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장을 비롯한 연구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협약식 이후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 시설 견학이 진행됐다.

    박양춘 센터장은 “한의 웰니스 연구수행을 비롯한 산학연병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초석을 다지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며 “향후 공동 연구를 비롯한 다양한 부가가치 상품의 개발과 산학연병 프로젝트의 수행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병호 센터장도 “용암해수를 원료로한 화장품 및 식품 생산 기업의 유치 및 지원이 활발히 수행되고 있으며 추후 치유형 관광을 접목한 용암해수의 산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용암해수를 활용한 기능성 음료 및 식품과 화장품개발에 대해 두 기관이 함께 협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뉴스

    backward top home